홈 > 다음세대 > 영아교회 > 소개



영아교회 소개
논산성결교회에 오신것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ㅇㄹㅇㄹㅇ

영아기는 일생의 어떤 시기보다 급속한 발달을 겪는 결정적 시기입니다.
발달의 각 단계마다 적절한 보호와 자극이  제공되어야하는 가장 소중한 시기입니다.

가장 성공적이고  행복한 삶의 기초는  영유아시기에 자신을 지으신 분을 알고 그 계획 속에서 삶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 시작은 훗날 자신의 삶  속에서 찾아오는 갈등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근원적인 능력이 됩니다.

그 이유는 창조주를 알고 경외하는 것이 삶을 살아가는 참된  지혜와 지식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서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잠 22장6절 라고 하며 모든 부모와 교사에게 일찍부터 가르칠 것에 대해 명확하게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영아기에 형성된 가치기반 사고의 틀이 하나님을 사랑하며 자신을 성장시키는 근원이 되기 때문입니다.

영성교육은 인생의 가장 초기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하버드의 신학자이자 발달심리학자인 제임스 파울러(James Fowler)는 신앙발달에 대한
기초신앙은 영아기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맺는 엄마와의 인간관계는 신뢰감과 불신감을 형성해줍니다.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알게 되는 천지를 지으시고 만드신 하나님과의 건강한 믿음관계를 잘 형성하도록 영아교회는 도울 것입니다.

감각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게 하고
영아의 신체적 정서적 필요를 채우며
영적 발달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여 영성발달에 토대를 만들어주는 영아교회로 성장해 가겠습니다.

영아교회 담당 김영란 권사





믿음안에 자라가는 
주님의 어린이
영아교회

 예배시간 : 주일 오전 11시
 장소 : 미션센터 2층 영아교회


충남 논산시 내동 491번지  TEL: 041-733-7391~3 / FAX: 041-733-7394  꿈샘어린이집: 041-736-7955
Copyright(c) 2004 논산성결교회. All rights reserved